코인 / / 2023. 8. 18. 10:07

SEC,이더리움 선물 ETF 출시 승인 전망

블룸버그 "SEC, 이더리움 선물 ETF 출시 승인 전망"

 

블룸버그 통신이 사안에 정통한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복수의 상장지수펀드(ETF) 발행사들이 신청한 이더리움(ETH) 선물 기반 ETF 출시를 승인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18일 보도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현재까지 비트와이즈, 프로쉐어스 등 12개 사가 SEC에 이더리움 선물 ETF 출시 승인을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블룸버그는 "어떤 ETF가 SEC로부터 출시 승인을 받을지 정확하게 예측할 수는 없지만,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들은 10월까지 이더리움 선물 ETF가 출시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와 관련 SEC에 문의했지만 잡변은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크립토퀀트 대표 "코인베이스서 BTC 프리미엄 형성"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가 "코인베이스에서 비트코인(BTC) 프리미엄이 3%에 도달했었다. 어떤 고래가 바이낸스에 BTC를 덤핑 했거나, 코인베이스 고래들이 바닥에서 매수하고 있다는 뜻"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그가 첨부한 차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은 음수(마이너스)를 지속해 왔지만 BTC 가격 하락 시점에서 급등, 한때 2.4%를 돌파한 뒤 현재는 양수(플러스)에 머물러 있다.

 

지난 24시간 $10억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지난해 6월 이후 최대

 

코인데스크가 코인들래스 데이터를 인용, 지난 24시간 약 10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선물 포지션이 가에 청산됐다고 전했다. 주요 코인 중 BTC 선물에서 4억 7200만 달러, ETH 선물에서 3억 200만 달러 상당의 포지션이 청산됐으며, 대다수는 가격 상승에 베팅하는 롱 포지션이 강제청산됐다. 이는 FTX 사태 영향을 받았던 지난해 6월 이후 가장의 청산이다.

 

지표

(정정) 리플 소송 담당 판사, SEC 중간항소 신청 승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웨일와이어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리플-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 담당 판사 아날리사 토레스가 SEC의 중간항소 신청을 승인했다."라고 전했다. 이는 중간항소에 대한 승인이 아닌 SEC가 공식으로 중간항소를 신청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이다. 법원은 SEC에 오는 8월 18일(현지시간)까지 관련 신청서를 제출할 것과, 이에 대한 리플의 반론 답변은 9월 1일까지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따른 SEC의 답변서는 9월 8일까지 제출되어야 한다. 앞서 8월 초 SEC는 리플과의 소송 판결에 대해 중간항소를 제기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SEC는 "해당 내용에 대한 재검토를 요청하려 한다. 법원은 항소 요청을 받아들여야 SEC와 정부가 두 번의 재판을 진행하게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소식은 웨일와이어의 첫 보도 이후 추가적으로 수집된 내용을 종합해 기존 'SEC 중간항소 승인'을 'SEC 중간항소 신청 승인'으로 정정한 바있습니다.

 

승인신청서

애널리스트 "발키리 신청 ETH 선물 ETF,10월 초 승인 전망"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발키리 인베스트먼트가 신청한 이더리움(ETH) 선물 ETF가 10월 3~4일 승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당국이 승인한 첫 ETH 선물 ETF가 될 것이다. 미국 펀드 운용사 볼러틸리티 쉐이스의 신청 건은 10월 12일 출시 승인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X(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그는 "라운드힐 인베스트먼트가 신청한 ETH 선물 ETF는 0.19% 관리 수수료를 공개했으며, 이는 프로쉐어스의 BTC 선물 ETF 수수료 0.85%와 비교하면 매우 낮은 수준이다. 암호화폐 ETF에서 수수료 전쟁은 이미 시작됐다"라고 부연했다.

 

경제정보 홈으로 이동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