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 / 2023. 8. 7. 09:09

일론 머스크 "트위터 자체 암호화폐 출시 계획 없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자체 암호화폐 출시 계획 없다"

 

도지코인(DOGE) 디자이너가 트위터를 통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X(트위터)는 암호화폐를 출시한 적 없다. 이 같은 내용의 가짜뉴스를 조심해야 한다"라고 트윗하자 일론 머스크가 방금 전 "아프으로도 그럴 일 없다"는 답글을 달았다.

 

마이클 세일러 "美 민주당.공화당 모두 암호화폐 지지"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창업자가 코인스토리 팟캐스트에 출연해 "현재 암호화폐는 미국 민주당과 공화당 양쪽의 지지를 얻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규제 조치는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두려움, 불확실성, 퍼드만 양상했다. 단, 불확실성은 비트코인에 좋은 요소라고 생각한다. 아울러 대형 금융사들의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신청으로 인해 암호화폐 업계는 이제 중요한 변곡점에 놓여 있다고 본다"라고 설명했다.

 

제자리 걸음하는 국내 암호화폐 투자 심리...관망세 확산

 

코인니스와 크라토스가 공동 진행하고 있는 주간 국내 투자자 시장 동향 정기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8.9%(전주 40.1%)가 다음 주 비트코인이 상승 또는 급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락 또는 급락할 것으로 예측한 응답자 비율은 20.1%(전주 20%)로 나타났다. 직전 주 조사 당시와 거의 유사한 결과다. 시장에 대한 심리를 묻는 질문에는 52.8%가 중립이라고 답했다. 낙관 또는 극단적 낙관이라고 답한 비중은 29.6%로 나타나며 투심이 지난주부터 제자리걸음을 하는 모양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를 제외한 다음 주 매도 예정 암화화폐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가장 많은 응답자가 트론을 꼽았다. 아하, 솔라나, 밀크, 페페 등이 뒤를 이었다. 매수 예정 암호화폐는 아하, 트론, 폴리곤, 솔라나, 스택스 순으로 나타났다.

 

그레이스케일 GBT 프리이엄 -26.5%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글로벌 최대 가상자산 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신탁 상품의 프리미엄이 (마이너스) 26.5%를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 그레이스케일 ETH 신탁 상품의 마이너스 프리미엄은 -35.47%, ETC는 -55.36%, LTC는 -33.8%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코인베이스 리서치 총괄 "암호화폐-주식시장 동조화 예의주시 해야"

 

코인베이스의 기관 전용 암호화폐 리서치 책임자 데이비드 두옹이 주간 보고서를 통해 "현재 시장 상황에서는 암호화폐가 주식시장과 다시 동조화 될 지 그 여부를 주목해야 한다"이라고 진단했다. 아울러 그는 "현재 거시 경제는 달러 강세 추세가 일시적으로 주춤할 수 있음을 가리키고 있다. 그간 암호화폐는 통상 달러 지수와 반대로 움직였다. 달러 강세가 멈춘다면 암호화폐에도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달러 강세가 멈춘다면 암호화폐 가격 상승을 제한할 수 있다. 다행히 아직은 암호화폐와 주식시장 단 동조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지는 않다"라고 설명했다.

 

미 상원의원,행정부에 북한의 암호화폐 불법 사용 문제 해결 촉구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엘리자베스 워렌 등 미 사우언의원 3명이 백악관 및 재무부에 서한을 발송, 북한의 암호화폐를 이용한 핵 자금 조달 및 제재회피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들은 바이든 행정부에 북한의 불법 암호화폐 사용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재 취하고 있는 조치 등에 대한 정보를 요구했다. 이들 상원의원은 "지난 몇 년 동안 북한은 암호화폐 관련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축적했다"라고 강조했다.

 

보고서 "지난해 범죄 연루 암호화폐 거래 비중 1%미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포크로그에 따르면,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체이널리시스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거래 중 범죄 연루 주소와 관련 있는 트랜잭션은 1% 미만이었다"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포크로그는 "디지털 자산(암호화폐)에 대한 주요 인식 중 하나는 돈세탁에 악용되는 수단 중 하나라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범죄에 연루된 암호화폐 거래는 극히 제한적이다. 오히려 돈세탁 수단 중 비트코인등 암호화폐를 돈세탁은 가장 적은 비중을 차지한다"라고 설명했다.

경제정보 홈으로 이동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